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본문 바로가기
생활속지혜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by ❤️배고파❤️ 2022. 2. 18.
728x90
300x250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정보는 알려드리려합니다. 

 

우선 신체의 순환시스템은 혈액, 산소, 영양소를 전신으로 보내는 역할을 하는데요. 신체의 특정부분으로 가는 혈류가 감소하면 혈액순환이 안되는 증상이 나타날수있습니다. 

 

혈액순환 장애의 원인이 되는 비만, 당뇨병, 심장 질환, 동맥문제등을 파악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또한, 혈액을 제대로 공급받지 못한경우에는 수분이 비 정상적으로 축적이 되면서 부종이 일어납니다. 혈류가 느려지는 경우에는 손과 체온이 떨어지기도하며 이때 수족냉증인 경우에는 빈혈이나 갑상선문제로도 나타나기도 합니다.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혈액순환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1. 얼굴변화

여러 다양한 증상이 있지만 가장 쉽게 알아볼수있는 방법은 바로 얼굴의 변화입니다. 얼굴이 창백해 보이거나, 입술이 파파랗게 보이면 혈액이 잘 공급 되지 않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2.하체부종

하체부종은 혈액순환이 원할하지 못하면 부종으로 몸이 붓게 되는 현상이 나타날수있습니다. 부종같은 경우 장시간 오래 서있거나 같은 자세로 앉아있는 직장인의 경우 많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혈액이 중력을 통해 올라오지 몸ㅅ하고 다른 끝으로 물리게 되면서 혈액 순환에 문제가 발생하게됩니다. 부종이 심해지면 피부에 멍이 든것처럼 푸른색으로 보일수있습니다. 

 

3.손발이 저림

혈액순환 장애의 가장 흔한 증상 중 하나는 손과 발이 저리고 따끔거리는 것입니다. 무엇인가가 혈액의 흐름을 제한하고 혈액의 충분한 양으로 사지에 도달할수없는경우, 손과 발이 저리고 바늘에 찔리는듯이 따끔거리는 감각을 느낄수있습니다. 

4.탈모및손톱변화

머리카락이 빠지게 되고 손톱이 쉽게 부러지는 등의 변화도 혈액순환이 안되는 주된 증상중의 하나로 볼수있습니다. 이처럼 혈액순환 장애가 발생하게 되면, 머리카락은 윤기가 없어지고, 탈모로 이어지며 손톱의 색깔은 하얗게 변색되기도 하며 쉽게 부러지기도 합니다. 

 

5.수족냉증

수족냉증은 특히 날씨가 추워지는 겨울철에 손발이 차가워지면서 나타납니다.

겨울에 추워져 혈관자체가 수축되기 시작하면서 심장에서 가장 멀리 있는 손발에 말초조직에 혈액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발생하게 됩니다. 

혈류가 느려지면 신체에서 체온이 가장 먼저 떨어지는 곳이 손발인데요. 겨울이 아니어도 손발이 차가울경우 혈엑순환이 늦은걸 생각해봐야 합니다. 

 

5. 무기력과 피로감

혈액순환이 안되면 피로감을 느낄수 있습니다. 피로감은 다른 과로나 스트레스등의 다른 질병의 원인이 될수 있지만 혈액순환의 장애로도 인하여 근육이 에너지공급을 원활하게 받지 못하며, 산소와 영양분이 부족하여 일상생활에서 쉽게 무기력함을 느끼고 피로감을 느낄수도 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