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빠른 체중감량법, 건강하게 살기
본문 바로가기
생활속지혜

너무 빠른 체중감량법, 건강하게 살기

by ❤️배고파❤️ 2022. 1. 29.
728x90
300x250

 

 

 

 

 

단식법, 단식방법, 1일1식, 건강한 식습관

체중감량은 평생의 숙제라고 할 만큼 계속 관리가 필요합니다. 꾸준하게 이어나가려면 습관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쉬운 방법입니다. 오늘도 쉬운 다이어트, 건강한 습관 만들기 포스팅하겠습니다.

설탕 및 소금 섭취 줄이기

향신료는 싱거운 음식의 풍미는 끌어내는데 좋습니다. 또한 우리의 식단에 설탕, 소금을 줄이는데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 해로운 재료들은 잘라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여러분이 섭취하는 소금의 양을 줄이기 위해서는 생강, 양파, 마늘, 바질, 카레 등 약간 향이 조금은 강한? 맛이 나는 향신료를 사용해보세요. 또한 판매되고 있는 향신료들의 뒷면의 식품정보들을 확인해보면 나트륨이나 소금이 첨가되지 않은 것들이 있습니다. 꼭 확인해서 구매하세요. 

우리의 혀를 행복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계피 같은 달콤한 향신료를 선택해 보세요. 이런 향신료를 매일매일 음료에 점차적으로 첨가해서 적용시키면 여러분의 혀는 그 변화에 익숙해져 어느새 건강해진 몸을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규칙을 지켜주세요.

 

향신료나 허브로 요리를 할 때, 레시피가 잘 기록되었는지 항상 확인해야 합니다. 다만 혼자서 메뉴를 만들고 싶다면 첨가되는 향신료의 양과 종류는 입맛에 다라 달라지겠죠? 레시피를 어떻게 구해야 할지 걱정이 될 겁니다.

 

혹시 , 신선한 향신료와 허브를 필요로 하지만 여러분이 가진 것은 건조된 조미료뿐인가요?

신선한 향신료를 얻을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고운 가루 건조 허브 1/2 티스푼, 갓 다진 향신료 1/4 티스푼, 부서진 건조된 허브 1/2 티스푼을 준비해주세요.

만약 레시피의 적힌 양보다 사람 수가 많아 더 많은 양의 요리를 만들어야 한다고 가정했을 때,  향신료와 허브를 요리에 넣어야 하는지 모르겠나요?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재료의 개수를 1/2 정도만 늘려가면서 맛을 보고 더 필요한지 결정해보세요. 쉬운 요리가 될 겁니다. 

칠리, 할라피뇨, 카옌, 홍고추와 같은 매운 재료들이 요리에 필수적인 향신료일 때는 요리가 진행될수록 풍미가 강해 지므로 조금씩 맛보면서 넣어주세요.

어떤 요리든 필요한 향신료의 1/4을 첨가 시작하고, 그다음 상황에 따라 점차적으로 양을 늘려보세요.

누가 어떤 요리를 만들던지 실패하지 않는 요리가 될 겁니다. 오늘도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 건강한 습관을 만들어보세요.

 

언제?

어떤 요리든 언제 향신료를 넣느냐가 중요한데요, 그것은 여러분이 준비하고 있는 요리의 종류에 다라 결정됩니다. 신선한 향신료를 첨가할 때 너무 많은 열은 향신료의 풍미를 잃게 만듭니다. 요리가 거의 끝났을 때 마무리 단계일 때 넣어주세요. 꽤 섬세한 향신료들은 음식이 나오기 바로 전이나 음식이 불에서 나가자마자 뿌려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꽤 질긴 향신료들이 있습니다. 요리가 끝나기 10~15분 정도 전에 첨가해주세요.

말린 향신료들은 비교적 긴 시간 동안 조리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신선한 향신료에 비해 향이 다소 느리게 분출이 됩니다.

향신료와 허브의 품질을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보관을 잘해야 합니다. 향신료들을 주방 선반에 어두운 용기에 보관하세요. 습기가 열이 있을 수 있는 곳은 피해 주세요. 밀폐용기도 꼭 넣어서 보관해야 합니다. 요리를 할 때는 마른 숟가락으로 필요한 양을 덜어내고 김이 서려 향신료가 상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향신료를 바로 냄비에 붓지 마세요.

다른 식재료들처럼 향신료들도 유통기한이 정해져 있습니다. 대부분 분말형태의 가공된 향신료는 최대 15개월, 가공되지 않은 향신료는 최대 30개월 동안 보관이 가능합니다. 처음에는 얼마 큼의 양의 향신료를 소비할지 모르기 때문에 처음에 구매를 하실 땐 적은 양의 향신료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728x90

댓글